티스토리 뷰

보는것/책

"경영학과 가니까 좋아요?" (feat. 진전스)

팩트만전하는어나더윅 2018. 3. 28. 15:00



가격 : 16000원

저자 : 진전스 집필진

 대학내일



고등학생이라면 책을 읽을시간에 문제를 푸는게 낫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

하지만 이 책은 잡지형식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2~3시간의 시간만 투자한다면

이 2~3시간이 미래를 결정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


대학을 선택할때 대부분은 입시성적에 맞춰서 대학을 선택한다.

문과라면 대부분 학교의 경영학과를 선호하는데


우리가 아무리 성적에 맞춰 만만하다고 생각하는 경영학과에 갔어도

무엇을 배우는지, 졸업 후 무엇을 하는지에 대해서는 알고 가야하지 않을까?


내가 경영학과를 다닐때도 마찬가지로

대부분의 친구들이 은행원, 대기업을 꿈꾸고 경영학과에 들어온다


하지만 졸업 후 진로를 보면

요식업을 창업하고, 카페를 창업하고, 블로그마켓을 하고, 인터넷방송도 한다

물론 대부분이 직장생활을 한다.


이 친구들은 학교를 다니면서 대부분의 시간을 고민하고 시행착오를 겪고

자신의 꿈을 이뤘을 것이다.


이 책은 이런 시행착오들을 조금이나마 줄여줄 수 있는 역할을 하고 있다

다양한 명문대 선배들의 충고와 TIP들이 담겨 있어


뭐 어떻게 보면 꼰대 책일 수도 있겠지만

2~3시간이라는 시간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의 성공TIP과

무엇부터 해야하는지에 대해 배울 수 있다는 것은

어떻게 보면 배틀그라운드 핵과 같은 것 아닐까

걍 사기잖아...


특히 버킷리스트 부분은 경영학과 나온 나도

생각지 못한 꿈들이 많았다.

지금 이 책을 보면서도 '지금이라도 해보고 싶다.'

라는 정보들이 너무나 많았다!!!!!!!!


정말 주위에 중고생 친구들이 있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싶다


경영학과 외에도


간호, 심리, 화학공학, 디자인, 컴퓨터공학, 신문방송학과

총 7가지의 과가 출판되어 있다.


아마 시간이 더 지나고 인기가 있다면?

멀티미디어, 경제, 어문과 같은 다양한 학과가 더 출판되지 않을까 기다려본다


평점 : 4.5 / 5점

공유하기 링크
댓글
공지사항
Total
Today
Yesterday
링크